반응형

2023.03.24 - [캐나다 이민 다이어리] - 4. 캐나다 밴쿠버 공립 컬리지, 분위기는 어떨까?

 

4. 캐나다 밴쿠버 공립 컬리지, 분위기는 어떨까?

2023.03.13 - [캐나다 이민 다이어리] - 3. 밴쿠버 컬리지, 사입 혹은 공립 어떻게 선택해야할까? 저는 영주권 준비에 앞서 영어공부에 대한 생각이 컸었기 때문에 공립 컬리지 입학을 결정했습니다.

dayafterday-nanari.tistory.com

한국 대학교 졸업 후 취업 대신 캐나다 행을 결정하고 현지 대학교들을 찾아보던 도중 어느 학교에 가야 할지, 한국처럼 대학교 이름이 중요해서 UBC, SFU 등 유명한 밴쿠버 대학교에 입학을 하지 못하면 아무 의미가 없을지 등에 대한 고민을 잠시 했었습니다. 

구글에 검색해 보니 캐나다 대학교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. ▼

캐나다-밴쿠버-대학교-순위
출처: https://www.timeshighereducation.com/student/best-universities/best-universities-canada

제가 졸업한 Vancouver Community College (VCC) 는 순위에도 없네요. 😅 그러나! 위의 정말 유명한 대학교들을 졸업하지 않아도 캐나다에서는 취업 잘할 수 있습니다. 물론 좋은 대학교 나오면 똑똑하네 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, 하지만 캐나다 취업시장에서는 졸업장을 가지고 있다는 것 자체가 큰 장점입니다. 그러니 공부목적의 유학이 아닌 저와 같은 PGWP (Post-Graduate Work Permit)을 받기 위한 이민/영주권 목적의 학교졸업이 목표시라면 상대적으로 어렵지 않은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는 커뮤니티컬리지/2년제의 공립학교에 입학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. 

⭐ 캐나다 취업시장에서 외국인으로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다중언어 (영어 & 한국어 등), 학교 졸업장, 스킬 및 경력, 네트워크가 중요합니다 ⭐ 

학교 졸업반이시라면 Job Fair들은 꼭 방문하셔서 직접 HR 직원분들과 인터뷰를 진행해 보시며 경험과 네트워크를 쌓아가시는 것 추천드립니다.  저의 경우에는 Hospitality Management 학생들을 위해  Fairmont, Marriott, Sheraton, Holiday Inn 등 밴쿠버의 큰 호텔회사들이 직접 졸업반 학생들을 스카우트하기 위해 학교를 방문했었고 인터뷰를 진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았었습니다. 

캐나다에서의 취업은 한국식 취업준비와는 분명 다릅니다. 간단한 한 페이지의 영문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면 충분하죠 - 개인적으로 너무 좋습니다! 해외취업과 관련된 포스팅은 차근차근 준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 🙇‍♀️

반응형

+ Recent posts